안녕하세요! 김여사 입니다!! 

김여사도 한 때 내 사업에 대한 자신감이 뿜뿜 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사실은 지금도 그래요. ㅡ,.ㅡ) 

그래서 사업계획서 쓰는 것을 자주 했었는데 . 

사업의 필요성. 사업 아이템.. 까지는 술술 풀리다가 .

이놈의 손익계산만 되면... 턱! 막히더라고요.. (문과라서..? 아니 걍 힘들어요 ㅜㅜ) 

 

그런데 오늘 따끈따끈한 뉴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에서 .

사업계획체험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해서!! 

김여사님!! 눼!! 제가 한 번 직접 해보겠습니돠!!!!!!!!!  

 

구상하고 있는 수많은 아이템 중에서!! 

네 예를 들면 현재 폐가가 되버린 할머니 생가에서

꼬치구이를 팔아볼까 해욤 .. ㅡ,.ㅡ (읭?!  굳이 안해봐도.. 될 것 같은... 이 스멜쓰는 먼가염.) 

그냥 재미로 한 번 해볼게요!!

더 많이 들겠지만,  인테리어 비용 일억만 (일억이가 뉘집 강아지인가요?) 잡아볼게요! 

집기며, 마케팅 비용이며, 초기 비용 최소 오천만원은 필요하겠죠?! 

거기에 초기 자본 오천만원!! 네 2억 예산 잡고 가실게요!! 

저는 제주도 물가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대빵 큰 고퀄 꼬치구이를 7,000원에 판매할 생각이여요!! 

근데 또 워라밸도 중요하니깐. 하루에 오십개 판매를 목표로 합시다!! 

35만원 일 매출이네요 ..ㅡ,.ㅡ 

재료는 직거래로 최대한 신선한 것 쓰고 고기에만 200만원 쓸게요!! 

최저비용으로 직원 한 명은 써야겠죠?! 

심지어 기타 비용 계산기도 있답니다!!! 

실제 사업 계획을 짤 땐, 정말 정확하게 원가를 알아보고

꼼꼼하게 해야겠지요?! 

여튼, 기타비용을 적용하고 결과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뜨아!! 다행히 월 추정수익이 음수는 아니데. 월 수익 43만원 

투자금 회수 기간 462개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6년 걸리네요!!! 

우리 아기가 지금 제 나이가 되도 회수가 안된다는 말이예요!! 

 

 

여러분 !! 이런 사업은!!!!!!!!!!!

절대!! 시작도!! 생각도 하시면 안됩니다!!!! 

 

 

그래도, 다시 계획을 바꿔 보았어요!! 

인풀루언서가 오게 하든, 방송을 타게 하든, 

아니야 나 혼자 인스타와 블로그를 해도 

어쨋든 하루에 최소 70팀이 오는, 믿을 수 있는!! 

핫플까지는 아니지만 미지근한플레이스로 정도로는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상품 구성을 다시 생각해 봅시다!! 

꼬치가격 올리고 싶지만, 제주도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올리지 않겠어요! 

7000원 그대로 갈게요!! 

거기에 다른 카페 가면 물 섞어서 9000원에 파는 감귤쥬스를 

진심 생귤을 그 자리에서 직접 갈아서 한 잔에 3000원에 팔 거예요! 

꼬치 하나 + 쥬스 한 잔 = 10,000원이죠!? 

근데!! 제주 여행 오는 사람들이 혼자 다니지 않잖아요?! 

한 팀에 20,000원! 20,000x70팀 하루매출을 140만원으로 잡고,

재료비를 조절하고 다시 계산해 보겠습니다!! 

 

 

오우! 그렇게 되면 일년도 안되서 투자금을 회수 할 수는 있겠네요!! 

이렇듯, 최소한의 매출 보장이 안되면 이 사업은 하면 안되는 거죠!! 

 

근데 매출은 내 맘대로 되는 것이 아니니, 고민하고 고민해야 겠죠!! 

 

혹시 저처럼 사업계획서 쓰시는 데 막혔던 분들 !! 

혹은 막연한 희망만 갖고 계셨던 분들 !! 

여기 가서 계산해 보세요!! 

사업은 실전입니다!! 

전재산을 걸고 해야 하는 전쟁인데, 잘 준비하고 시작하시자고요!! 

www.jejusc.kr/pages.php?p=3_3_1_1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소상공인, 제주소상공인, 제주자영업, 제주창업, 제주컨설팅, 소상공인지원, 제주개인사업자, 제주폐업, 창업교육, 마케팅교육, 경영아카데미

www.jejusc.kr

 

 

네 그럼 여러분 오늘도 존버하는 하루 되세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