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여러분은 어떤 이메일 계정을 활용하시나요? 

 저는 기존 회사대표이메일도 구글이메일로 설정되어 있고,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쭉 사용해 왔기 때문에 구글 계정은 오래전부터 만들어져 있었지만, 용량이 가득 차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계정들이 아무래도 편하고 익숙해서 지메일은 거의 활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에 입사하여 첫 미션이 개인의 구글 계정과 동기들과의 공동 메일을 공유하는 것이였습니다.  그만큼 구글에는 공유업무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시스템이 많다는 것인데요! 

 구글 계정이야 없으신 분들이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A to Z 구글계정만들기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www.google.co.kr 들어가시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십니다!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라고 하지만, 우리는 계정이 없기 때문에 아래에 계정만들기 누르고 본인계정, 다음 클릭!!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고요, 비밀번호는 문자,숫자,기호 세가지를 조합하여 8자 이상입니다!! 

  

복구를 위해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좋지만,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패스하고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하고 다음~
쭉 내려서~ 동의 동의 체크 체크 하고 계정만들기~ 하면 끄~읕~!!! 
쫘안~ 오른쪽 상단에 제 계정이 만들어 졌네요.

많은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받아야 하는 국내 계정들에 비해 너무 쉽고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되었어요! 

그리고 오늘은 새로운 계정을 만든 기념으로 지메일의 자동분류 기능을 살펴 보기로 해요! 

상단의 계정 옆 쩜쩜쩜을 누르시면 

활용 가능한 구글의 아이콘들이 쭉 뜨는데요. Gmail 클릭 해주세요!  상단 왼편에도 Gmail이 있죠. 편하신 것 아무거나 눌러주세용!!!

 

받은편지함 첫 화면이 뜨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설정키(톱니바퀴)를 누르시고 받은편지함 설정을 클릭하십니다.
기본에만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기본, 소셜, 프로모션, 업데이트, 포럼, 네모 박스에 클릭클릭클릭~하시고 내 마음속과 구글에 저~장 하시면!! 

 

짜잔~ 이메일 상단이 다섯개로 분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젠, 똑똑한 인공지능이, 일반적인 수신함의 기능을 하는 기본폴더와 더불어

소셜에는 유튜브, 미트업, 트위터 등의 SNS 활동

프로모션에는 광고성 메일,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정보가 있는 주문내역, 영수증, 청구서 등이 수집되고, 

포럼에는 내가 활동하고 있는 포럼 내역들을 자동으로 분류 시켜준다고 하네요! 

 

너무 많고 잡다한 메일 내용에 정작 중요한 메일들을 놓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아요.

구글은 뭔가 다르긴 다르네요, 그럼에도 불편한 것들이 있죠.

이를테면 지메일은 수신확인이 안돼요, 지메일에서 서명이나 명함은 어떻게 넣나요? 등등에 대해서 

저만 궁금한 거 아니죠?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