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철학자'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태반의 땅 제주는, 무농약 감귤로 착즙주스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그보다 앞서,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느리고 고된 방식으로 농사를 짓는 농부들입니다.

페루에서 수입해 온 갈매기똥으로 퇴비를 만들고, 참치를 발효해 액비를 만듭니다.

과수원 곳곳에 핀 들풀을 잡초라며 제초하지 않고, 과수원 곳곳에 숨어있는 해충이며 익충이 제 자리에서 살아가게 내버려둡니다.

태반의 땅 제주가 늘 강조해오고 있듯, '좋은 맛은 건강해야'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태반의 땅 제주는 화학비료와 농약으로 증대될 생산성에 대해서 그다지 큰 관심이 없습니다.

균형잡힌 생태계 안에서, 건강하게 자란 작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내는 것이, 태반의 땅 제주가 깊게 관심 두는 분야입니다.

 

사진: 태반의 땅 제주

태반의 땅 제주가 고되고 수고로우나 건강한 방식으로 농사지은 농작물을 가공하기 시작한 지 10년.

감귤칩으로 시작해 지금의 착즙주스와 청귤청에 정착하기까지 참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습니다.

친환경 과일, 무농약 과일은 고되게 농사짓는 것에 비해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기 어려웠고,

애써 가공한 감귤상품은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대중화되며, 태반의 땅이 지향하는 가치를 함께 꿈꾸는 소비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판매하느냐보다 어떻게 키워내느냐에 더 열중하던 태반의 땅 제주 역시도,

소비자에게 보다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가공방식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태반의 땅 제주

감귤의 껍질에는 사포닌 등,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화학비료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태반의 땅은, 감귤의 껍질을 함께 착즙하는데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물을 포함해 그 어떤 첨가물도 더하지 않고, 감귤을 그대로 착즙해 낸 정성에, 아이를 둔 학부모들이 먼저 반응합니다.

태반의 땅 제주가 고수해 온 맛있는 철학이,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믿음직한 식품이라는 형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제 태반의 땅 제주는 체험상품을 고민합니다.

먹거리에 대해 관철해 온 맛있는 철학과 고민을 소비자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분야에 도전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마치 태반의땅제주가 지금까지 농사를 지어왔듯, 단단하고 꼼꼼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겠지요.

 

+ Recent posts